전략적 성과관리

본문 바로가기

성과관리

전략적 성과관리

전략적 성과관리 
(Strategy Performance Management)

기업의 성과를 재무, 고객, 내부 비즈니스와 프로세스, 학습과 성장의 네 가지 관점에서 종합적이고 
균형적으로 측정하여 관리함으로써
 경영성과를 합리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서비스 
cd46632a4a380703c4d765671ac071e1_1677474913_1517.png
업무 프로세스 개선 

기업 또는 핵심적인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근본적인 사고의 전환과 급진적인 재설계를 내포하고 있고,  즉 핵심적인 프로세스를 

고객 지향적으로 최적화 하며, 효율성을 제고하여 기존의 것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구조를 정립

cd46632a4a380703c4d765671ac071e1_1677474957_1856.png







경영평가 



기관별 성격과 특수성을 고려하여 객관적인 평가지표를 개발하여 평가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평가지표에 따라 산하기관의 경영평가를 실시하도록 함





경영평가 추진절차

 

평가단

구성

및 평가준비

경영평가 수행

경영평가수행 평가결과 확정

및 보고서 작성

경영평가 및

고객만족도


총괄반 및 지표 평가반 평가위원 구성


지표 평가방법 확정


서면평가 체크리스트 마련


평가보고서 작성 guide line 마련


경영평가단

운영계획 설명


평가 실시계획

설명회 실시


기관(기관장)

실적 보고서 제출


평가단(기관, 기관장)

서면평가 실시


현장실사

(기관장 인터뷰 병행)


평가 결과보고서 작성

 

고객만족도 조사


의견수렴 및 수정보완

 

현황

진단

방향 설정 및

지표검토

경영평가 편람 보완

평가지표 개선 및

평가 편람 보완

정부정책 및 평가편람


평가기관의 경영현황 등

평가편람

개선방향


평가체계 설계방향 도출


평가체계 구상


평가구조 및 지표검토


평가지표 측정방식 설정


경영평가 운영방안 도출


차년도 평가편람 구성






 

게시판 전체검색